Home 헬스뉴스뉴스 동물보건의료정책 대안 제시할 수의계 싱크탱크 공식 출범

동물보건의료정책 대안 제시할 수의계 싱크탱크 공식 출범

by COCO Times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우리나라 동물보건의료 분야 정책과제들을 집중 탐구할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KIVHP)이 21일 공식 출범했다.
동물병원 진료비 문제를 비롯해 수의 진료 표준화, 수의 전문의 제도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한 정책 과제 발굴은 물론 수의계를 옥죄는 규제 일변도의 여러 수의사법 개정안들에 대한 수의계 입장을 개진하는 등 대한수의사회의 대표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원(Korean Institute for Veterinary Healthcare Policy)은 이를 위해 앞으로 다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동물 관련 보건의료정책을 제안하는 한편, 방역과 위생면에서도 사람과 동물, 환경을 통합 관리하는 ‘원헬스'(One-Health) 차원의 네트워크 구축, 동물 복지, 전문 수의사 양성 등 다방면에 걸쳐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이날 개원식에는 허주형 이사장(대한수의사회 회장. 사진 왼쪽 두번째)과 김재홍 연구원장(전 서울대 수의대 교수, 왼쪽 세번째), 김용준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장(왼쪽 첫번째),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허주형 이사장은 “국내 현실과 선진국의 동물보건의료 및 동물복지 상황에 기초한 심층적 실증 분석 조사를 통해 현황과 통계자료 등 기초자료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또 김재홍 초대 연구원장은 “장·단기적 관점에서 수의계 현안과 발전 과제를 종합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수의계와 동물보건의료계의 발전은 물론 공중보건과 동물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연구원은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아 법인 설립 등기와 함께 최근 사업자등록 절차까지 모두 완료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5인 이상 집합금지 조치 때문에 그동안 개원식을 미뤄왔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0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