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COCOTimes)】 내년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23차 아시아태평양수의사대회 총회(아시아수의사대회)'가 'A Way Forward: One for All, Asian Vets'를 주제로 열린다. 1978년 필리핀에서 창립한 아시아태평양수의사연맹(FAVA)은 2년마다 회원국을 순회하며 학술대회와 총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지난해 11월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제22차 아시아수의사대회에서 태국을 9대 5로 제치고, 20여년 만에 대회 유치를 확정한데 따른 성과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만한 건, 유한양행이 국내 기업으로선 처음으로 메인 스폰서가 됐다는 사실이다. 이제까지 대부분은 외국계 회사가 메인이었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의미 있는 변화로 풀이된다. 앞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전 세계 반려동물 문화나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아시아·태평양은 물론 전 세계 수의사들이 동물의료기술 및 세계적 동물감염병에 대한 대처 등을 논하게 될 이번 대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듯하다. 최근 심각한 사회적 우려를 야기하고 있는 럼피스킨병이나 내성 빈대 출현 등의 문
【코코타임즈】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의 '크리스마스 서울펫쇼'가 내달 9~11일 사흘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다. 펫산업 최신 정보와 트렌디한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 15일 미래전람에 따르면 이번 '크리스마스 서울펫쇼'엔 국내외 150여 개 기업이 300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연말에 진행하는 만큼, 올해 마지막 펫박람회일 수도 있다. 그래서 '크리스마스 서울펫쇼'는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진행한다. 총 300명에게 30여 종의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으로 구성된 펫쇼백 추첨 증정 이벤트는 물론 할인 상품권 판매, 수험생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들이 준비된다. 전시 아이템들은 국내 최저가를 표방했다. 사료 등 거의 모든 펫제품 가격이 일제히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반가운 소식. 주최측은 "국내 박람회 처음으로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한다"고 했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서울펫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8일까지 사전등록하면 입장료가 무료다.
【코코타임즈】 펫산업 전시회 '케이펫페어'가 대구 엑스코에서 내달 7~ 9일 열린다. 국내 대표적인 펫전시회지만 대구 경북권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최 한국펫사료협회(회장 김종복)와 주관 (주)메쎄이상은 27일, "내추럴발란스, 레이팜코리아, 네이쳐스프로텍션 등 총 143개사가 236부스 규모로 참가한다"면서 "관람객들은 반려견을 동반해 사료와 간식, 용품, 패션 의류, 헬스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고 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 하지만, 반려동물을 데리고 올 때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하여야 한다. 특히 소형견은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한다. 각종 이벤트와 체험 등 즐길거리도 많다. 쭈쭈쭈 부스에서는 매일 500명에게 △고솔루션 사료 샘플 △라비벳 유산균 샘플 △노마진 영양제 4종 및 간식 샘플 2종을 배포한다. 또 매일 1천명씩 사전등록자 대상으로 내추럴발란스, 마이베프, 해피독 등의 다양한 유명 브랜드들과 함께 쭈머니 이벤트를 벌인다. 반려동물 세미나와 쿠킹 클래스 등 동반 체험 클래스도 즐길 수 있다. 사전 예매는 '쭈쭈쭈' 앱을 통해 한다. 무료 입장권은 내달 6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자세
【코코타임즈】 반려동물 전문미디어 <코코타임즈>가 미국 동남부 거점도시 애틀란타의 한인 방송국 <Atlanta Radio Korea, ARK>와 콘텐츠 교류를 시작한다. 이에 국내 펫산업 트렌드와 펫 전문기업들의 활약상을 미국 현지에 전하는 한편,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펫산업과 펫문화 뉴스를 즉시 접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019년부터 펫 헬스케어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콘텐츠를 발행해온 ㈜코코타임즈(대표 윤성철)는 이를 위해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ARK 한국지사(지사장 김호일)에서 '콘텐츠 교류 및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매일 발행하는 서로의 콘텐츠를 교환 게재하는 것은 물론, 양국의 독자, 청취자들의 공통 관심사에 대한 콘텐츠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시작한다. 또 미국의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주목할 만한 우리의 펫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펫테크 아이템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중개하거나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날 ARK 김호일 한국지사장<사진 오른쪽>은 "ARK(대표 박건권)는 미국 동남부를 대표하는 한인 라디오 방송국"이라며 "2005년 첫 전파를 송출한 이후,
【코코타임즈】 펫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트렌디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2022 서울펫쇼'가 16일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렸다. 행사 주최사 미래전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반려동물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외 150여개 기업이 300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네츄럴코어, 농협 목우촌, 듀먼 등 업체의 사료와 간식을 비롯해 의류, 가구, 펫 유모차 및 강아지, 고양이 용품과 관련 서비스가 전시됐다. 또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으로 구성된 펫쇼백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려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서울펫쇼, 펫비즈 스타트업 대회 등 부대행사도 진행 특히 이번에는 부대행사로 펫비즈 스타트업 대회가 열려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애견신문사와 AHA파트너스가 진행한 펫비즈 스타트업 대회는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연결해주는 기업설명회로 이날 오후 6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펫산업의 기업간 거래(B2B)의 이해를 돕는 세미나도 진행된다. 오는 17일에는 펫산업의 해외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아마존 펫 카테고리 트렌드 및 입점 세미나'가 열린다. 이어 18일에는 반려동물 용품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스토에서 급
【코코타임즈】 최근 중국 펫시장에선 어떤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고, 또 어떤 제품을 들여와야 우리 시장에서 대박을 터뜨릴 수 있을까?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11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대형 펫전시회 CIPS(China International Pet Show)에 참가하는 중국 현지 수출입업체와 우리 수입업체들간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한다. 이를 위해 오는 14~16일 사흘간 중국제품 소싱이 필요한 기업들을 위한 온라인 매치메이킹(match-making)을 진행한다. 원하는 제품, 사양, 공급업자 등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한 신청서(바로가기)를 써내면 중국 CIPS 주최측과 함께 우리 업체 요구에 부합할 중국 공급업체를 온라인 줌(ZOOM)으로 매칭시켜주겠다는 것. 중국 현지업체와 우리나라 수입업체 비즈니스 상담, 9월 14~16일 온라인 줌(ZOOM) 통해 주선 한국펫산업수출협회(AKPPE) 서정호 사무총장은 8일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년여 동안 중국 전시회에 우리나라 업체들이 참가할 기회가 거의 없었다"면서 "중국에서 새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거나, 스테디셀러(steady seller) 제품에 대한 소싱(sourcing) 수요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
【코코타임즈】 "집 비울 때 반려견 걱정 덜어요. 서울시가 최대 20일동안 반려견을 맡아주는 '우리동네 펫위탁소'를 연말까지 시범운영한다. '약자와의 동행'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약자의 반려견이 그 대상이다. 서울시가 지정한 펫위탁소에 문의한 후 수급자 증명서나 차상위계층 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반려견과 함께 위탁소를 방문하면 최대 20일까지 무료로 위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펫위탁소는 △멍멍벅스 △네발로오시개 △가나종합동물병원 △로잔동물의료센터 △금란동물애견 △로얄에이알씨 △컴투펫 △송파동물의료센터 △25시펫샵 등 9곳으로, 4개 권역별로 분산돼 있다. 그중 '멍멍벅스'와 '컴투펫'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 또는 1인가구를 위한 반려견 이송지원도 가능하다. 서울 4개 권역 9곳에서 12월22일까지 시범운영 이와 관련, 서울시는 7일 "시범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사회적 약자의 반려동물 방문 돌봄 및 위탁으로 서비스를 더 확대할 계획"이라 했다. 명절, 입원 등 장기 외출시 동물을 돌보기 힘든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것. 실제로 2019년 서울시 조사에 따르면, 사회적 약자는 명절, 입원 등으로 장
【코코타임즈】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2 서울펫쇼'가 오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다. 국내외 펫산업계 150여 개 기업이 300부스 규모로 참여하며, 사료, 간식, 의류, 가구, 펫 유모차 및 반려동물 용품과 관련 서비스가 전시된다. 우리나라 펫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트렌디한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보여준다. 또 참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진행한다. 총 500명에게 30여 종의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으로 구성된 펫쇼백을 추첨으로 증정하고, 볼거리 가득한 현장 이벤트들도 있다. 보다 자세한 박람회 이벤트 및 정보는 서울펫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코코타임즈】 국내외 바이어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모이는, 본격적인 '펫비즈니스' 박람회가 오는 10월 열린다. 반려동물 사료와 용품, 서비스 등에 대한 홍보와 판매 위주로 운영됐던 기존 박람회와는 다른 개념의 행사. 수출 및 유통 상담, 프랜차이즈 가맹,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 등 비즈니스 관계자들 위한 프로그램이 주종이다. 반려동물 전문미디어 '펫헬스'(대표 김진강)는 4일 "전시 전문기업 ㈜더페어스(대표 장재혁)가 펫 산업의 판로 개척 모색을 위한 ‘펫비즈(PET BIZ)페어 2022’ 를 10월 14일~16일 서울 양재 aT센터 3층에서 개최한다"고 보도했다. 더페어스가 지난해 11월 시험적으로 열었던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일보시킨 것. 당시엔 국내 기업 26개사, 해외 바이어 20개사가 참여해 모두 69건, 223만2천500달러 규모의 상담이 진행됐다. 그중 실제 계약액은 약 87만5천700달러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번 '펫비즈페어 2022'는 14(금)~15(토)일을 아예 '비즈니스 데이'로 설정, △온·오프라인 해외수출 상담회 △국내 유통 상담회 △창업 세미나 및 프랜차이즈 가맹 설명회 △펫 비즈 IR 대회 △행동교정·건강교
【코코타임즈】 한국펫산업수출협회와 코트라(KOTRA)가 오는 8월 17~21일 닷새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22 펫페어아시아(PetFairAsia)'의 한국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2020년 펫페어아시아<사진>는 전세계 42개국에서 1천600여개 펫산업 업체들이 참가했었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무려 25만4천여명이 참관해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코트라는 9일 "지난 2017년 펫페어아시아 전시회부터 감안하면 이번이 통산 4번째 참가"라며 "8월 펫페어아시아에 설치할 한국관에 들어갈 우리 펫기업들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신청 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4개 내외 업체를 선발하고, 이들에겐 참가를 위한 전시 부스 설치 비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시하고자 하는 품목들 샘플을 전시장 한국관으로 보내면 현지의 전문 통역상담사들이 참가 기업들을 대신해 바이어들과 상담을 해주는 원격 참가 방식을 활용할 수도 있다. 한편, 참가 신청은 한국펫산업수출협회 또는 코트라 글로벌전시플랫폼(GEP. 바로가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