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COCOTimes)】
![제주삼다수의 신규 모델로 영입된 가수 임영웅의 첫 번째 광고 영상이 화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http://www.cocotimes.kr/data/photos/www.keconomynews.kr/202403/20240312/art_17112609383677_ae347e.png)
최근 제주삼다수의 신규 모델로 영입된 가수 임영웅의 첫 번째 광고 영상이 공개되면서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3일과 24일 각각 발표한 3월 ‘가수 브랜드평판’과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등에서 독보적인 점수로 1위를 기록하면서 그 기대를 더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에 따르면 실력과 감성은 물론 겸손한 태도로 신뢰를 주는 가수 임영웅의 이미지가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브랜드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고, 지난 15일 자정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임영웅은 “전 이제 제주 삼다수만 마셔요. 왜냐구요?”라며 “이것만 마시고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믿는 물, 제주 삼다수”라며 신규 모델로서의 활동이 시작됐음을 알리는 동시에 다음 광고를 예고하는 듯한 여운을 남긴다.
![제주삼다수의 신규 모델로 영입된 가수 임영웅의 첫 번째 광고 영상이 화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http://www.cocotimes.kr/data/photos/www.keconomynews.kr/202403/20240312/art_17112609325308_55d6d6.png)
이어 21일 공개된 2024년 광고 영상에는 제주삼다수만의 품질관리 스토리를 담아냈는데, 우수한 품질을 위한 아낌 없는 투자를 통해 믿을 수 있는 물을 완성했다는 내용이다.
본편 TV CF에 등장한 임영웅은 “제주삼다수를 지키기 위해 축구장 100개 크기의 땅을 샀다는 사실. 땅이 깨끗해야 물도 깨끗하니까”라며 “우리가 믿는 물 제주 삼다수”라고 전한다.
실제로 제주삼다수는 수원지를 청정구역으로 유지하고 잠재 오염원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취수원 주변 축구장 100개 규모(71만6천668m2)의 토지를 매입한 것은 물론 23개소의 토양관측망을 포함, 총 106개의 관측망을 통해 미래 오염 가능성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이날부터 TV를 비롯해 제주삼다수 SNS와 유튜브, 옥외 전광판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 등을 통해 디지털 영상 광고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제주삼다수는 밝혔다.
![최근 제주삼다수의 신규 모델로 영입된 가수 임영웅이 각종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티저 영상 화면 캡처>](http://www.cocotimes.kr/data/photos/www.keconomynews.kr/202403/20240312/art_17112609263699_6a04d1.png)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섬세하고 따뜻한 보이스와 많은 선행활동으로 세대와 성별을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는 임영웅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생수’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임영웅은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제주삼다수 한 병에 담긴 노력과 정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보겠다”고 전했다.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출시 후 26년간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지난해 기준 생수 시장에서 40.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이를 통해선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임영웅의 경우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로 음원과 광고에서 독보적’이란 평가를 받았는가 하면, 링크분석에선 ‘광고하다, 돌파다, 기부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선 ‘광고모델, 콘서트,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고, 긍부정비율 분석에선 긍정비율 93.51%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