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COCOTimes)】 이마트가 오는 24일 스타필드 수원 내 3세대 몰리스(MOLLY‘S)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반려용품의 다양화를 위해 만든 가족형 반려동물 전문 매장인 몰리스는 2010년 첫 오픈 때 반려동물 용품 판매 중심의 1세대 매장으로 시작한 이후 동물병원과 펫 미용실 등 반려동물 친화시설을 더한 2세대 매장으로 변화했고, 3세대는 오프라인 유통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강점을 활용한 ‘체험형’ 요소가 추가된 게 특징이다. 스타필드 수원 1층에 225평 규모로 문을 여는 몰리스 스타필드 수원점은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용품과 함께 MZ세대 반려인을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를 갖췄다. 먼저 반려견과 반려인들의 소통 및 휴식을 돕는 커뮤니티 공간 ’몰리스 라운지(MOLLY‘S Lounge)’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반려인은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반려견은 각각의 만남을 통해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게 됐다. 반려견을 위한 수의학 강의와 신제품 쇼케이스 등의 경험도 제공한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카존’, 목욕, 패션, 축하 등 다양한 콘셉트로 반려동물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를
【코코타임즈(COCOTimes)】 아성다이소가 반려동물에게 방한 효과와 함께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펫 의류 상품으로 구성한 ‘겨울철 펫 의류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이번 기획전에서 패션용품, 액세서리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패션용품은 뽀글이, 코듀로이(일명 ‘골덴’, 골이 지게 짠 옷감)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패딩, 플리스 조끼, 오버롤(Overall, 멜빵바지), 트렌치코트 등을 준비했다. 먼저 ‘펫 빵빵 패딩’은 빵빵한 충전재와 도톰한 기모 안감으로 제작된 포근한 패딩이다. 다리까지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똑딱이 버튼이 있어 입기 간편할 뿐만 아니라, ‘D링’이 부착돼 하네스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사이즈는 M사이즈(가슴둘레 약 40cm)와 L사이즈(가슴둘레 약 44cm), 색상은 옐로우와 브라운으로 각각 2종류씩 마련했다. ‘펫 주머니 포인트 플리스 조끼’는 주머니에 자수 포인트가 특징이다. 부드러운 재질로 착용감이 좋으며, 깜찍한 강아지 얼굴 디자인의 주머니가 양옆에 두 개나 있어 배변 봉투 등을 넣어두기에도 제격이다. 색상은 아이보리와 블루로 구성했다. ‘펫 코듀로이 오버롤’은 보온성 높은 코듀로이 소재와 뒷다리를
【코코타임즈(COCOTimes)】 롯데온이 오는 17일까지 '댕냥이 탐정소 새해 건강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댕냥이는 강아지와 고양이를 함께 이르는 신조어로, 댕냥이 탐정소에서는 반려동물에게 새로운 먹거리와 체험을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행사기간 2만여 개 반려동물 용품을 제안하며,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새해 결심에 반려동물의 건강을 포함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새해 건강’을 테마로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적으로 '건강은 밥심에서 온다'를 주제로 진한 고기맛에 영양을 높인 '퓨리나 알포 성견용 강아지 사료(10kg)',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풀무원 아미오 건강담은 식단(1kg)' 등을 할인 판매한다. '즐겁게 놀고 스트레스 타파'를 주제로 공, 인형, 낚시대 등 인기 장난감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막힘 없는 쾌변생활'을 주제로 천연 펄프로 만든 '콜리올리 깔끔한 1회용 패드'를 최대 27% 할인 판매한다. 홍승미 롯데온 반려동물상품MD는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사료, 간식 등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반려동물의 새해 건강을 주제로 행
【코코타임즈(COCOTimes)】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3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반려동물 전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PETHROOM)’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페스룸은 반려동물을 친구, 가족과 같이 대한다는 뜻을 담은 ‘펫 휴머니제이션'의 가치를 실천하는 국내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다. 특히 브랜드 판매 수익의 7%는 유기동물 보호 관련 활동에 기부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목욕용품, 식품, 장난감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66%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브러쉬 제품은 자극이 적은 폴리케톤 빗살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체형에 최적화된 식기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1만~6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로 간식, 클리너 등 다채로운 사은품을 제공하며 SNS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만 원 상당의 반려 동물 티셔츠를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코코타임즈(COCOTimes)】 롯데마트와 슈퍼가 새해를 맞아 내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4일간 총 300여 개의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콜리올리 텅장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설날 전 반려동물용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준비한 이번 행사는 롯데슈퍼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이기도 하다. ‘콜리올리 텅장위크’는 롯데마트 전 점, 롯데슈퍼는 언남점을 포함한 150여 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반려동물 양육 시 가장 많이 소비하는 간식과 사료 260여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한우로 제작한 롯데마트 단독 상품 ‘매일한우 선물세트(400g)’는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 결제 시 9천600원에 반값 판매하며, 반려묘 집사를 위한 고양이 간식의 경우 ‘뉴트리스틱 저염츄르(14g*21입)’를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 6천900원에, ‘콜리올리 영양가득 고양이 퓨레 2종(10g*20입)’은 각 4천390원에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선 식품 외에 40여 개의 배변 패드, 장난감과 같은 반려동물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강아지용 인기 배변 패드 상품인 ‘콜리올리 깔끔하게
【코코타임즈(COCOTimes)】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반려동물 라이프 케어 브랜드 ‘포앤팜’이 반려견 목욕의 편안함을 더해줄 ‘릴렉싱 브러쉬 샤워기’를 출시했다. ‘릴렉싱 브러쉬 샤워기’는 총 51개의 미세 실리콘 돌기가 적용돼 꼼꼼한 세정은 물론 편안한 마사지 효과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투인원(2in1)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특히, 샤워기 테두리의 36개 미세 돌기는 샴푸 잔여물과 죽은 털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안쪽에 적용된 15개 마사지 돌기는 자극 없이 편안한 브러싱과 마사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샤워기에 적용된 25개 노즐이 촘촘한 물줄기를 배출해 말끔한 세정을 도와주고, 부드러운 수압으로 얇고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는 것. 또한 안심 커버캡은 물이 아래로 흐르도록 설계해 반려동물의 눈과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도와준다. 일반 샤워기는 강한 수압으로 큰 소음을 일으키는데 반해 포앤팜 샤워기는 커버캡이 소음을 차단, 청각이 예민한 반려동물의 목욕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샤워기는 반려인들의 편의성도 고려해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하며, 원터치 스위치로 상황에 따른
【코코타임즈】 맹견이라면 외출할 때 반드시 2가지는 해야 한다. 입마개와 목줄. 하지만 힘이 센 맹견이 입마개를 풀어버리거나 목줄을 끊고 달아나면 어떨까? 그 땐 보호자로서도 속수무책이다. 끊이지 않는 개물림 사고를 예방하자며 국회가 동물보호법까지 개정해가며 입마개와 목줄 착용을 의무화했지만, 예기치 않은 곳에 치명적인 허점이 도사리고 있는 셈이다. 또 바닥 마찰력(CSRD)이 적정 기준에 못 미쳐 미끄러짐을 방지하지 못하는 '미끄럼방지매트', 피부 발진이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독성물질(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등)이 나온 탈취제나 물티슈도 있다. "반려동물용 용품이나 서비스는 하루에도 몇 개씩 쏟아지지만, 정작 이들이 광고만큼 안전하고 기능을 제대로 하는지는 미지수"라는 볼멘소리가 보호자들 사이에서 터져나오는 이유다. 이에 따라 정부도 지난 7월부터 국가기술표준원을 통해 ‘반려동물 용품 및 서비스 표준화 기반구축’에 대한 연구를 본격 시작했다. 펫용품이나 펫서비스 등에도 그에 합당한 품질기준은 필요하다는 이유에서다. 품질표준이 필요한 아이템 발굴부터 품목별 품질기준, 중장기 로드맵 등 표준화 전략이 우선과제다. "사료관리법 적용을 받는 펫푸드나 농림
【코코타임즈】 펫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 '티티케어'(TTcare)가 반려산업 선진국 미국과 유럽에 본격 진출한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이 이들 선진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선례가 드물다. 이에 우리 토종 기술이 현지에서 얼마나 호응을 불러올지 관련업계가 눈과 귀를 모으고 있다. 4일 (주)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에 따르면 '티티케어'의 영문판 안드로이드 앱<사진>이 지난달 30일부터 미국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 보호자들도 스마트폰 사진을 찍으면 AI(인공지능)가 반려동물 눈과 피부 등의 질환 상태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에이아이포펫은 이를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에 해외법인으로 등록을 한 상태에서 그동안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이어 7월 중엔 애플 앱스토어에 iOS 버전의 애플리케이션도 잇따라 출시한다. 허은아 대표는 "올해 미국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이후, 많은 외국인들이 지금 당장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지 문의가 많았다"면서 "이제 드디어 미국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해외 언론에서도 당시 'CES 2022의 가장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제품 5선'(IT WO
【코코타임즈】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대하는 ‘펫팸족’이 늘면서 반려동물과 관련한 가전시장도 활황세를 보이고 있다. 기존에는 반려동물 전용 가전을 출시하는 데에 그쳤다면, 최근에는 일반 가전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위한 기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거나 특수 툴(tool) 등을 제작해 선보이는 등 수요 대응 영역도 넓어지는 양상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관련한 산업 규모는 2027년 6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15년 1조9000억원 수준이었던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2016년 2조원대까지 증가했고 올해 처음으로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연평균 성장률이 14.5%로 가파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가전업체들은 청소기·공기청정기·세탁기 등에 펫 전용 기능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전통 가전 성장세가 정체된 상황에서 펫팸족 확산을 새로운 기회로 삼아 적극적인 수요 창출에 나선 것이다. 전용 가전 출시 더해 일반 가전에 펫 기능 업데이트 활발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가전 내 반려동물 관련 기능을 넣은 ‘펫케어’ 라인업을 갖췄다. 반려동물 특화용으로 출시된 제품부터 반려동물 관련 기능을 추가로 탑재한 제품을 모두 포괄한 개념이
【코코타임즈】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 비마이펫(대표 성현진)과 펫용품 할인점 프랜차이즈(주)펫클럽 (Pet Club, 대표 정성훈)이 펫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스타트업들이 브랜드를 런칭하고, 상품 기획, 브랜딩, 유통 및 마케팅을 하는 것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협업관계를 시작했다. 두 회사는 10일 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펫클럽은 비마이펫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기로 했다. 비마이펫 성현진 대표<사진 오른쪽>는 “㈜펫클럽은 사료, 간식, 용품 등 반려동물과 관련 제품을 자체 직영점 및 프랜차이즈 ‘펫클럽 (Pet Club)’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면서 "비마이펫의 콘텐츠 제작/IP화 및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브랜드 런칭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유통 부문 전과정에 있어서 상호 협력하며 시너지를 내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마이펫은 "지난 2019년 공식 서비스 런칭 이래 올해 5월 기준 콘텐츠 플랫폼 방문자수는 50만명 이상,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약 30만명을 기록하며 반려동물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올해 3월부터는 반려동물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도 런칭, 다양한 반려동물 스타트업 및 대기업들과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