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금)

  • 맑음강릉 -2.1℃
기상청 제공

뉴스

서울시 & 수원시, 반려견순찰대 모집

오는 25일 오후 4시 마감... 28일 서류심사 및 1km 이내 산책 코스 수행여부 실습심사
서울, 보라매공원과 북서울꿈의숲서... 수원, 만석공원 운동장

【코코타임즈(COCOTimes)】

 

 

서울시 자치경찰원회가 시민들의 체감 치안도 향상을 위해 25개 전 자치구에서 활동 중인 서울 반려견 순찰대의 순찰팀을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추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 내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인이며, 강아지 유모차 이용 보호자도 신청 가능하다. 단, 미성년자와 맹견은 신청할 수 없다. 


선발 심사는 9월 28일 토요일 보라매공원과 북서울꿈의숲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각각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1차는 제출된 신청서 내 지원동기를 보는 서류심사, 2차는 1km 이내의 산책 코스 수행여부를 평가하는 실습심사로 구성지며, 결과 발표는 개별 연락으로 알려준다. 


한편, 수원특례시 장안구도 동물 등록 반려인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반려견순찰대를 모집 중으로,  역시 미성년자나 맹견은 신청 불가능하고, 강아지 유모차 이용 보호자는 신청할 수 있다.

 

수원 심사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만석공원 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1·2차 심사 내용 및 결과 발표는 서울시와 같은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역 방범활동과 반려문화 정착,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주기적인 산책 및 순찰대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반려인이라면 의미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신청은 반려견순찰대 공식 홈페이지(http://petrol.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 전화번호는 1533-0799다. 

 

 

 

 

 

배너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