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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이슈

펫프렌즈, 친환경 동물복지 펫푸드 시장 키운다

 

 

【코코타임즈】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펫푸드 또한 프리미엄, 자연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펫커머스 주소비층인  MZ세대는 친환경, 동물복지 등 사료 제작과정까지 확인하고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가 안전한지, 영양은 적절한지, 맛은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가치 소비를 추구한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지난해 소비한 펫푸드 비용은 마리당 약 135달러(한화 약 16만2천 원). 글로벌 평균 118달러(한화 약 14만1천 원)를 조금 넘어서는 수준이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이 같은 변화를 반영해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고 친환경 및 동물복지로 대두되는 고급 펫푸드 시장의 저변을 키운다. 

 

먼저 독일 아마존 펫푸드 카테고리 판매  1위로 알려진 프리미엄 사료 브랜드 ‘요세라’<사진>와 온라인 단독판매 계약을 맺고 국내 공급한다. 

 

요세라는 사람의 음식과 같은 범주의 독일 식품법을 준수해 사료를 생산한다.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사랑받는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로 우수한 품질과 기호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독일농업협회 (DLG)로부터 최고등급 (Excellent)을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DLG는 식품인증기관으로, 사료 제조사로서 DLG 인증을 받은 것은 독일 현지에서도 극히 이례적인 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의 동물복지 사료인 ‘페어캣’ 습식사료(파우치) 5종을 4월까지 온라인 단독판매한다. 

 

고양이 전용 사료인 페어캣은 모든 사료에 동물복지 농장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란 닭,   친환경 유럽 양식장의 건강한 연어와 같은 친환경 동물복지 로컬푸드를 사용한다. 

 

유전자 변형 원료나 인공향료 및 착색료 등 해로운 화학성분은 모두 배제했다. 미국사료협회 (AAFCO) 및 미국국립연구위원회(NRC), 유럽반려동물산업연합(FEDIAF) 기준을 충족하는 영양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펫프렌즈는 자연에서 얻은 고품질의 원료를 사용한 유한양행 ‘웰니스’ 사료를 선보인다. 웰니스는 천연재료를 사용한 고단백 사료로 미국 웰니스펫푸드가 생산하며 유한양행이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펫프렌즈는 국내에 처음 수입된 웰니스 코어 신규 라인업 파테 5종을 4월까지 단독으로 선보인다. 미국 반려동물 매장 내츄럴 고양이 습식 1위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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