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 내분비 질환 '당뇨'는 반려견에게 비교적 자주 발생하는 병이다. 하지만 합병증이 생기면 치명적이어서 종종 응급상황을 일으키기도 한다. 수의사들이 평소에도 계속 공부해둬야 할 대표 질환의 하나다.
그래서 네슬레 퓨리나의 수의사 웨비나 '프로플랜'의 이번달 주제는 당뇨. 16일 오후 9시부터 제주대 송우진 교수(수의내과학)가 나와 ‘반려견 당뇨 관리의 이해와 관리법 업데이트’를 주제로 2시간 강의한다.
반려견 당뇨의 발병 기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신 관리 방법의 원리와 응용법 등을 두루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이후엔 약 20분간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
웨비나는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실시간 중계된다.
단, 프로플랜 웨비나는 수의사 및 수의대생이 참여 대상이다. 이들만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애니답은 다양한 수의학 관련 정보와 진단툴,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한편,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반려견들의 당뇨 혈당 곡선 관리에 필요한 처방식인 ‘퓨리나 프로플랜 당뇨 관리 처방식 DM’의 임상 데이터도 소개한다.
최적의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어 반려견들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소, 복합 섬유소 외에도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소를 함유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또 복합 탄수화물을 활용해 반려견이 포도당을 완만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