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 한국수의심장협회(KAVC, 회장 서상혁)가 대만 하이큐펫츠(Hi-Q pets)가 만든 심장 영양 보조제 '후코 에이치'(FUCO H)와 신장 영양 보조제 '후코 케이'(FUCO K)를 수의사들에게 추천했다.
강아지, 고양이 보호자들에게 실제 효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제품을 알려주기 위해 최근 '추천제도'를 도입한 KAVC가 선정한 첫번째 제품.

'올리고 후코이단'과 '고안정성 후코잔틴' 등이 주 성분으로 이들은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 39편에서 "심장 기능 강화 등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FUCO H는 심장 기능 강화, 심혈관계 보호,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줘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노령견, 노령묘에게 적합한 제품.
또 FUCO K는 신장 기능 보호, 활력 유지, 식욕 증가 및 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어 신부전 증상을 보이는 반려동물에게 적합하다고 제조사측은 밝히고 있다.
KAVC 서상혁 회장(VIP동물의료센터 원장)은 "이번 추천제품 인증제도를 통해 KAVC가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만 하이큐펫츠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내과실험팀은 신부전을 앓고 있는 개가 FUCO K를 복용 후 나타나는 임상 효능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