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5 (일)

  • 구름조금동두천 25.7℃
  • 흐림강릉 20.6℃
  • 맑음서울 28.9℃
  • 맑음대전 32.0℃
  • 구름많음대구 27.7℃
  • 울산 25.8℃
  • 구름많음광주 32.0℃
  • 구름많음부산 29.7℃
  • 구름많음고창 30.5℃
  • 흐림제주 30.7℃
  • 구름조금강화 25.1℃
  • 맑음보은 29.8℃
  • 맑음금산 31.7℃
  • 구름많음강진군 31.6℃
  • 구름많음경주시 25.7℃
  • 구름많음거제 29.2℃
기상청 제공

뉴스

코코벳 COCOVet 이용약관

【코코타임즈】 코코벳
COCOVet
이용약관
 

 


1

(
목적
)

 


  • 이 약관은 (주)코코타임즈가 운영하는 코코벳 앱 (이하 "코코벳"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2

(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아래 각 호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코코벳" 이용약관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코코벳"은 반려동물 질환 및 동물병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아울러 해당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맞춤 정보를 추천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고객"이란 "코코벳"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코코벳"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코코벳"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코코벳"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반려동물서비스제공자"라 함은 수의사 및 반려동물관련 서비스업체 등 "코코벳" 내에서 "서비스"제공을 하는 자를 말합니다.


    6.  


  2.  

 

 


  1. 이 약관은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3

(
회원 계약의 체결
)

 

 


  1. 가입신청인이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코코벳은 제 1항의 가입신청과 관련하여 가입신청인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인은 코코벳의 요청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 중 필수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4. 가입신청인은 이용하려는 코코벳의 서비스에 따라 반려동물 정보 중 필수 항목(품종, 나이, 성별, 중성화 여부, 접종 여부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5. 코코벳은 가입신청인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2. 가입신청인이 회원가입일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한 필수 항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가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제5항 또는 제 6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가입신청인에게 그 사실을 알리도록 합니다.


    9.  


  6.  

 

 


  1. 회원계약의 체결 시기는 가입 신청인이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가입하기" 내지 "확인" 버튼을 누른 시점으로 합니다.


  2.  



4

(
회원 계약의 해지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회원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3 영업일 이내에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계약 위반 등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으로 회원계약 위반의 시정을 최고할 수 있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회원계약 상의 권리 행사 또는 의무의 이행을 계속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최고 없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산적·비재산적 손해를 가한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여 회사의 영업을 침해한 경우

    3.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3.  

 

 


  1.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업무 처리 완료 즉시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2.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은 소멸되며 회원은 적립금 소멸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제적 이익의 상실에 관하여 회사에게 손해배상 등 법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계약의 해지 시기는 회사가 회원에게 회원계약 해지 사실(회원탈퇴)를 표시한 때로 합니다.


  4.  



5

(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고객"이 직접 입력/등록한 회원의 정보와 반려동물의 정보를 이용합니다.

  2. "고객"의 정보와 반려동물의 정보는 해당 스마트폰 등에서 고객이 직접 입력하여 제공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직접 입력한 반려동물의 정보를 "반려동물서비스제공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6

(
서비스의 제공 변경
)

 

 


  1. 코코벳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제공합니다.

    1. 반려동물 증상에 따른 질환 제시 서비스

    2. 반려동물 질환별로 정보 제공 서비스

    3. 위치 기반으로 가까운 동물병원 정보 제공 서비스

    4. 위치 기반으로 24시간 응급 동물병원 정보 제공 서비스

    5. 분야별 전문 동물병원 정보 제공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7.  


  2.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예정된 경우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상의 기간 전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종류, 변경 또는 중단 내용과 사유, 변경 또는 중단 일시 등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하여 변경, 중단, 폐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7

(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코코벳 어플리케이션 이용은 24시간 가능하며, 다만,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 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앱 공지사항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8

(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문자메시지(SMS), 전화, 애플리케이션 푸시(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의 제공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 홈페이지(https://cocotimes.kr), 전자우편, SMS, 앱 푸시(App Push)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우편, SMS, 앱 푸시 등 전자적 전송매체의 경우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원칙적으로 회사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동의를 받아야 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3.  



9

(
서비스 이용과 지식 재산권
)

 

 


  1.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편집한 저작물(2차 저작물을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저작물을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10

(
게시물의 관리
)

 

 


  1. 코코벳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코코벳에 귀속합니다.


  2.  



11

(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를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12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13

(
회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 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게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14

(
손해배상 면책
)

 

 


  1. 회원은 회사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음을 직접 입증하여야 합니다.

    1. 법령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

    2. 회원의 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의 행위


    3.  

  2. 회원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15

(
분쟁의 조정
)

 

 


  •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에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16

(
사업자 정보 정보 관리 책임자 지정
)

 

 


  1.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고객"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정보관리책임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3.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주)코코타임즈

    2.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93길 40, 나라키움 역삼A빌딩 3층

    3. 연락처: 02-3663-9910

    4. 이메일 주소: editor@cocotimes.kr


    5.  


  4.  

 

 


  1. 정보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성명: 윤성철

    2. 부서/직책: 대표이사

    3. 전자우편:

    4.  

    5. editor@cocotimes.kr


    6.  


  2.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