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역에서 모인 수십 명의 대지 예술가들이 쓰촨성에서 생산된 약 20만 개의 옥수수와 갈대를 이용해 동물, 숲, 바다, 문화 등을 테마로 한 '환상적인 예술 왕국'을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쓰촨성 청두시 신진구의 화우런젠 풍경구(Huawu Renjian Scenic Area)에서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청두 자이언트 옥수수 아트 페스티벌 2024(Chengdu Giant Corn Art Festival 2024)가 그것.
이 행사의 목표는 풍성한 옥수수 수확을 축하하고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한편, 독특한 표현 방식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아름다운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다.
사랑스럽고 작은 사슴, 실내 빙설(氷雪) 세계, 꽃놀이 회전목마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를 통해선 시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화우런젠 풍경구의 왕쿤(Wang Kun) 마케팅 디렉터는 “아름다운 설치 미술 외에도 풍경구의 옥수수 그라피티 파빌리온, 옥수수 포터, 옥수수 링, 옥수수 과학 대중화 등 4개의 인터랙티브 프로젝트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옥수수 예술 축제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신진구 정부는 풍부한 문화 관광 소비 시나리오 외에도 다가오는 펀 윈터(Fun Winter) 활동도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