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 반려견주택연구소(대표 박준영)는 지난 8일 두왓(대표 김주영, 공동대표 성병권)과 스마트 반려견 숙박 플랫폼 협력 개발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 창업한 반려견주택연구소는 반려동물 공생 주거 환경 및 상업 환경에 대한 컨설팅을 비롯해 홍보, 시행, 운영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두왓은 호텔의 인력 운영 문제를 해결하고 근로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돕는 IT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회사다.
반려견주택연구소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펫 프랜들리 호텔·숙박 시설에서 사용자뿐만 아니라 근로자와 운영자도 편의성 높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반려견 숙박 플랫폼과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올해 안에 관련 플랫폼을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객실 내 설치된 태블릿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호텔의 어메니티나 룸서비스를 '전화' 대신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는 스마트 접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반려견주택연구소 관계자는 "반려인들이 반려견과 숙박을 할 때는 좀 더 안전하고 만족감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며 "관리자 입장에서는 보다 효율적으로 호텔·숙박시설을 운영하는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관련 플랫폼 구축과 솔루션 개발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