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 반려동물 헬스케어 검사키트 '어헤드'를 만드는 (주)핏펫(대표 고정욱)이 27일 인포그래픽으로 '반려동물 리포트'를 내놨다.
그에 따르면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중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는 바로 이빨 관리.
실제로 핏펫 온라인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도 치석제거 기능이 함유된 덴탈껌(잇츄). "그동안 덴탈껌은 2천만개 이상 팔렸다. 일렬로 나열하면 서울과 부산을 2번 오가는 약 1천600㎞에 달하는 거리"라 했다.
핏펫몰 최고 인기 검색어도 치약이었다. 보호자들이 평소 반려동물 치아 관리에 여러가지 애로를 겪고 있음을 짐작케 한다.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강아지가 86%, 고양이가 14%. 전국적인 강아지와 고양이 비율 7:3보다는 강아지 이용률이 조금 더 높은 상황.
성별은 수컷이 53%, 암컷이 47%으로 비슷했다. 하지만 나이는 강아지 5.6살, 고양이 3.6살로 강아지 연령대가 조금 높았다.
강아지 고양이 이름은 '코코'와 '보리' 가장 많아
핏펫은 등록된 반려동물들 이름의 인기 순위도 공개했다.
강아지는 △코코 △보리 △콩이 △두부 △초코 순이었다. 고양이는 △보리 △코코 △레오 △후추 △호두 순.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에게서 '코코'와 '보리'라는 이름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는 것.
이와 함께 핏펫몰에 접속하는 보호자들은 1주일 중엔 수요일, 하루 중엔 오후 1시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또 성별로는 남성이 17%, 여성이 83%로 나타나, 여성 보호자 이용률이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음을 이번 리포트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핏펫은 지난 2020년 정부로부터 '아기유니콘'에 지정된 데 이어 2021년엔 '예비유니콘'으로도 연속 선정된, 국내 대표적인 반려동물 전문 스타트업의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