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 온라인 쇼핑몰 쿠팡이 반려족들을 겨냥한 최대 65%까지 대대적인 특가 할인행사를 벌인다.
이에 펫소매업계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이 이처럼 도매가격 이하로 물건들을 팔면 어떻게 하느냐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도매와 소매로 이어지는 소상공인들의 유통 생태계를 위협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쿠팡은 6일 "약 7천300개 반려동물 용품을 선별해 특가로 판매하는 새해 이벤트 '알뜰 멍냥상회'를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멍냥상회는 크게 개(강아지)와 고양이 대상으로 나뉜다. 각각 사료·간식·배변용품·외출용품·장난감 등으로 세분화해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햄스터·토끼와 같은 특수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들도 준비했다.
특히 쿠팡은 멤버십 회원(와우)에게는 온라인 특별관에서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보호자들이 집콕하면서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며 "이번 '알뜰 멍냥상회'를 통해 양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멍냥상회는 크게 개(강아지)와 고양이 대상으로 나뉜다. 각각 사료·간식·배변용품·외출용품·장난감 등으로 세분화해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햄스터·토끼와 같은 특수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들도 준비했다.
특히 쿠팡은 멤버십 회원(와우)에게는 온라인 특별관에서 최대 65%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보호자들이 집콕하면서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며 "이번 '알뜰 멍냥상회'를 통해 양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펫산업계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한국펫산업소매협회(회장 이기재)는 이날 "쿠팡이 반려동물 용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하는 것은 업계 생태계를 위협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협회는 성명서를 통해 "최저가 가격 경쟁으로 인해 오프라인에 주로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은 생존을 걱정하는 처지로 내몰린 반면 온라인 유통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며 "온라인 회사들은 소매업 소상공인들이 공급 받는 도매가격보다 오히려 싸게 팔면서 과다 경쟁을 하고 있지만 수익을 내는 곳은 단 한 곳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온라인 유통 채널의 출혈 경쟁 확대는 결국 수백만에 달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들과 그 가족들의 위기"라고 지적한 협회는 "정부와 국회는 지금이라도 민생경제 위기를 막기 위한 '온라인 유통산업발전법' 제정을 논의해 달라"고 촉구했다.
협회는 성명서를 통해 "최저가 가격 경쟁으로 인해 오프라인에 주로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은 생존을 걱정하는 처지로 내몰린 반면 온라인 유통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며 "온라인 회사들은 소매업 소상공인들이 공급 받는 도매가격보다 오히려 싸게 팔면서 과다 경쟁을 하고 있지만 수익을 내는 곳은 단 한 곳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온라인 유통 채널의 출혈 경쟁 확대는 결국 수백만에 달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들과 그 가족들의 위기"라고 지적한 협회는 "정부와 국회는 지금이라도 민생경제 위기를 막기 위한 '온라인 유통산업발전법' 제정을 논의해 달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