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오는 9월 1일, 슬개골 탈구 주제로 반려견 보호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재활 전문 최춘기 수의사(이지동물의료센터 대표원장)이 강연자로 나와 '반려견의 무릎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5가지 방법'이란 타이틀로 반려견 관절 건강 정보를 알려준다.
20일 헬스앤메디슨에 따르면 슬개골 탈구 증상은 몰티즈(말티즈), 포메라니안, 치와와, 요크셔테리어, 푸들 등 소형견에게서 특히 많이 발생한다. 심한 경우 수술을 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평소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춘기 원장은 "반려견의 생활습관만 고쳐도 슬개골 탈구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관리 방법을 통해 강아지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웨비나'(web-seminar)인 만큼 참여자들은 온라인 방송을 들으며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의문점들을 최 원장을 통해 직접 해결할 수도 있다.
한편, 헬스앤메디슨 아카데미는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반려동물 건강교육 프로그램.
반려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31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를 신청하고 설문에 참여한 280여명에겐 추첨을 통해 바닥재 논슬립 코팅, 관절 사료 및 관절 보조제 등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