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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전세계 펫사료 트렌드 주도하는 2020년 키워드 3가지

 

 

【코코타임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혼돈에 빠진 전세계 pet-사료산업에도 소비자 트렌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메인 트렌드는 건강지향적 단순 식단, 프리미엄급 고급 식단, 환경 친화형 식단 등 3가지.

 

반려견 사료 관련 글로벌 소비 트렌드에 대해 미국 반려동물 전문매체 <Pet Industry News>는 관련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두루 모아 이같은 키워드 3가지를 뽑아냈다고 7일 밝혔다.

 

 

건강과 영양에 초점 맞춘, "단순한 식단"

 

가장 큰 트렌드 변화는 '건강한 식단', '단순한 식단'이다. 그 방향은 반려동물 헬스케어를 향하고 있다. 즉, 여러 가지 복잡한 원료와 첨가제로 가공된 식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보다는 영양과 건강 증진에 초점을 맞춘, 단순한 사료를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미국 레드반 펫 프로덕트(Redbarn Pet Product)의 린지 트레이시(Lindsay Tracy) CEO는 “건강에 좋은, 자연에서 바로 얻은 '클린 라벨'(clean-label) 제품에 대한 욕구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고 말한다사람도 그렇지만, 반려동물 사료에서도 건강과 위생이 음식을 고르는 가장 중요한 팩트가 됐다는 뜻이다.

 

 

 

 

 

프리미엄, 또 프리미엄

 

 

프리미엄 푸드에 돈을 쓰는 트렌드는 물론 이전부터 있었다.

 

 

하지만 올해 더 강화됐고, 점점 더 자리를 잡고 있다는 게 <Pet Industry News>의 분석.

 

 

반려인들이 이전에는 '가격'에도 민감했다 한다면, 코로나19 팬데믹이 휩쓴 2020년의 경우엔 거의 모든 소비에서 가격보다는 건강과 위생을 더 우선하게 만들었다는 것.

 

 

미국 스퀘어펫(SquarePet)의 CMO 타일러 앳킨스(Tyler Atkins)는 “반려동물들에 생기는 여러 건강 문제들을 해결해줄 프리미엄 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훨씬 강해졌다"고 했고, 레드반 펫 프로덕트의 트레이시 역시 “계속해서 웰빙은 사료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사람도 동물도 '환경 친화형'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또한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다. 지속 가능성이란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환경친화적'이라는 뜻으로도 널리 사용된다.

 

특히 환경 친화형은 새로운 소비층인 밀레니얼(Millennials)세대와 Z세대(Gen. Z)들에게 너무나 중요한 이슈라는 것도 중요한 특징들 중 하나다. 

 

 

지위(ZIWI)의 헤더 히키(Heather Hickey) 부사장은 "글로벌 소비시장에서 '지속가능성'이란 키워드는 소비 결정의 강력한 원동력이 되었다”며 “펫푸드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트렌드들이 그렇듯 이 또한 사람용 제품에서 자리 잡은 트렌드가 확대된 것”이라고 설명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ul4g0fnc-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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