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Vet과 함께Vet Diary 임상 수의사들이 알아야 할 동물행동 문제와 보조제 치료법

임상 수의사들이 알아야 할 동물행동 문제와 보조제 치료법

by COCOTimes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수의사 지식나눔 플랫폼 벳채널(VETCHANNEL)이 오는 13일과 27일, 가을맞이 세미나를 선보인다.

13일엔 오후 9시부터 김선아 충북대 동물병원 임상교수가 ‘동물행동의학적 문제 치료를 위한 비약물 요법’을 강의한다.

김 교수는 서울대 석사와 박사를 거쳐 미국 캘리포니아대학(UC DAVIS)에서 수의행동의학회(ACVB) ‘전문의’ 과정을 수료한 후 지난 6월부터 충북대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본격 시작했다.

그는 “행동의학적 문제의 유병률이 70%가 넘는 연구 결과가 있듯, 행동의학 환자는 예상보다 훨씬 많다”면서 “하지만 (임상 현장에서) 진료가 많이 없는 것은 수의사들이 잘 모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두려움이나 공포에 기인한 행동 문제는 ‘응급’ 상황”이기에 “일선 동물병원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진료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김 교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동네병원에서도 활용하고 또 보호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동물행동 문제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건강 보조제를 이용한 치료법 등을 소개할 예정.

이어  27일에는 송우진 제주대 수의내과 교수가 오후 9시부터 ‘고양이 만성 장질환에 대한 최신 경향 리뷰(심화)’를 강의한다.

최신 논문들을 통한 고양이 만성 장 질환 진단 및 관리 원칙에 대한 심화 과정을 다룬다.

벳채널은 9월 세미나에 대해 “그동안 웨비나를 수강한 수의사들이 많이 요청했던 주제에 맞는 강의들을 준비했다”면서 “유료로 진행되며, 벳채널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고 했다.

500명 선착순.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1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