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헬스뉴스뉴스 반려동물 건강 지켜줄 표준 가이드라인 알아보려면?

반려동물 건강 지켜줄 표준 가이드라인 알아보려면?

by 기자 윤성철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심장사상충약이 독한데 매달 줘야 하나요?”, “건강검진 시기와 항목은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지요?”, “이빨 스케일링은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초보 반려인은 궁금한 것도 많다.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 중 약 절반(53%) 정도가 인터넷을 통해 기초 상식을 얻는다고 하지만, 그게 맞는지 틀린지는 또 다른 고민거리다.

그래서 해외에선 이런 반려인들을 위한 표준 가이드라인이 있다. 언제부터 어떤 검사를 받는 게 좋은지, 나이에 따라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등등.

하지만 표준 가이드라인이라 하더라도 나라별로 많이 키우는 견종 묘종들이 다르고, 식생활도 다른 만큼 크고 작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가 바로 그런 것들을 모아 ‘반려견과 반려묘의 기초 상식’이란 주제로 28일 오후 8시, 유투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강의한다.

굿모닝펫동물병원의 장봉환 원장<사진>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야 하는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기초 관리법, 연령별 사료 선택법 등을 알려주는 것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에 기대기보다는 기준이 되는 표준화된 정보를 전달할 필요성 때문이다. 그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기준과 함께 우리나라 상황을 고려한 매뉴얼을 중심으로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SBS ‘TV동물농장’에 출연하기도 했던 장 원장은 20년간 동물병원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검진 과정을 모두 공개하고, 그동안의 노하우를 정리한 ‘3.3관리법’ 을 소개할 예정. 매일, 매월, 매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건강관리법인 셈이다.

장 원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국제 표준 자료를 많이 찾아봤다”며 “기초상식만 잘 지켜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더 잘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이 아이의 보호자라면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으로 진료를 보기 때문에, 기본적인 관리를 하지 않았거나 관리를 잘못해 돌이킬 수 없는 상태로 병원을 찾는 경우엔 참 안타깝다”면서 “이번에 소개하는 ‘3.3관리법’을 통해, 보호자들이 기본적인 관리 방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강의에 참여하는 보호자들은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장 원장에게 직접 질문하며 개별적인 궁금증도 풀 수 있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관절건강, 구강관리, 피부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왔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5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