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헬스산업의료기기/약품 우진비앤지, 돼지 번식 막는 PRRS 예방 백신 임상시험

우진비앤지, 돼지 번식 막는 PRRS 예방 백신 임상시험

by 기자 윤성철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동물의약품 전문기업 ‘우진비앤지(주)'(대표이사 강석진)가 정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PRRS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 백신(이뮤니스 PRRS-M)의 국내 임상시험 설계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다.

PRRS(Porcine Reproductive and Respiratory Syndrome,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는 어미 돼지의 유산과 사산, 조산 등의 심각한 번식 장애를 일으킨다.

또 변이 속도가 빠른 데다 어린 돼지에는 기침과 호흡곤란, 폐렴 등 호흡기 증상을 일으키고, 항생제만으로는 치료가 어려워 양돈농가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이와 관련, 우진비앤지는 16일 “PRRS는 단순 감염만으로도 돼지 폐사를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로,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백신 개발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그동안 북미형 바이러스와 유럽형 바이러스를 연구해온 우진비앤지 백신연구팀은 북미, 유럽 혼합형 백신은 물론, 국내에서 분리한 북미형 바이러스에 대한 생독백신 임상시험 계획서도 제출한 상태다.

우진비앤지는 “이번 임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양돈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임상이 성공할 경우에 대비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거래처를 통해서도 백신의 등록과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양돈 백신시장은 약 1천260억원 규모로, 그 중 PRRS 백신은 약 134억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5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