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Vet과 함께Vet Diary 강원대 수의대 동문, 태백에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봉사

강원대 수의대 동문, 태백에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봉사

by COCOTimes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강원대 수의대 동문회(회장 이충주)와 학생회(회장 이영주)가 지난 1~7일 강원도 태백시 일원에서 길고양이  86마리를 중성화 하는 의료봉사 활동을 벌였다. 
 설문조사를 통해 동물학대 사건을 알리고, 관련 법률과 제도를 소개하면서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필요한 인식 개선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강원대 수의대 관계자는 8일 “길고양이 중성화는 개체수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질병 예방을 위해 필수”라며 “주민 민원을 완화하고 길고양이들과 주민들의 공생을 위해 봉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태백시에서 길고양이 86마리를 중성화했다. 중성화가 끝난 고양이들은 상태 확인 후 보호하다 원래 살던 곳으로 다시 복귀시켰다.

이번 동물복지 캠페인과 길고양이 중성화 지원은 홍현관 수의사 등 지역 동물병원 수의사들, 강원대 교수와 학생들, 봉사자(캣맘)들이 모여 진행했다.

이충주 강원대 수의대 총동문회장은 “수의사가 되기까지 강원도에서 받은 혜택을 수의료 봉사를 통해 환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로 강원도내 동물복지를 향상시키고 동물을 사랑하는 수의사들의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1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