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Vet과 함께Vet Diary 양정환 수의사, 17일 ‘벳채널’에서 외과수술 케이스 특강

양정환 수의사, 17일 ‘벳채널’에서 외과수술 케이스 특강

by 기자 이혜령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외과 수술에 일가견이 있다는 양정환 수의사(서울동물의료센터 원장)가 오는 17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벳채널'(VETCHANNEL)에서 온라인 특강을 한다. ‘케이스를 통해 본 외과 수술의 이해'(상, 하)가 주제다. 

서울대 수의대를 나와 서울대 동물병원에서 신경⋅정형외과팀 초대 전임수의사를 지냈던 그는 오랫동안 강아지 디스크, 고관절, 슬개골 수술 등을 전문으로 해온 ‘칼잡이’지만, 안면마비 등 신경 치료엔 한의학 ‘침(針)치료’ 임상례도 부지런히 쌓아왔다. 수술과 침술을 넘나드는 ‘양한방 오버래퍼’라 해야 할까?

현재 한국수의외과학회 부회장인 양 원장은 이전에도 여러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현장 수의사들과 다양하게 소통해왔다.

특히 이번 외과 세미나는 동물병원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높다. 양 원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밖에 없지만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현장 수의사들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수의사 지식나눔 플랫폼 ‘벳채널'(VETCHANNEL)도 “매번 강의 종료 후 수강생들 피드백을 통해 다음 테마를 정하는데, 이번 세미나도 케이스 스터디 강의를 원하는 수의사들 수요를 반영한 것”이라고 했다.

한편, 17일과 24일 각각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유료로 500명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5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