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헬스백과Dogs품종백과 당신이 시추에 대해 몰랐을 수도 있는 ‘6가지’

당신이 시추에 대해 몰랐을 수도 있는 ‘6가지’

by 코코타임즈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시추에 대한 놀라운 사실들
【코코타임즈】

시추는 동서양을 불문하고 끊임 없는 인기를 얻고 있는 품종이다. 하지만 시추에 대해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점이 많다. 미국애견협회(AKC) 자료를 바탕으로 시추에 대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을 소개한다.

품종 역사, 생각보다 오래됐다
시추가 문서에 처음 기록된 것은 최소 1천년 전이다. “몸 길이가 짧고, 높이가 낮고, 용감한 개”가 기록돼 있는데, 이것이 시추의 조상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들은 본다. 따라서 시추의 조상은 그보다 훨씬 더 역사가 오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원산지는 ‘티벳’
시추의 원산지를 흔히 중국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원산지는 티벳이다. 티벳은 중국 황실에 시추의 조상인 라사압소를 선물로 보냈다.

중국은 이후 이들을 페키니즈(Pekingese, 狮子狗) 또는 퍼그와 교배해 오늘날의 시추를 만들었다. 시추는 청나라 시절 서태후가 아끼던 개로 알려지기도 했다. 

사회주의 혁명으로 몰살 겪어
시추, 페키니즈, 퍼그의 번식을 총괄하던 서태후가 1908년 사망하면서 시추의 수가 줄었다. 그녀가 죽으면서 시추의 번식 시스템이 크게 망가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중국이 사회주의 혁명을 거치면서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시추를 몰살시켰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남아있던 14마리(수컷 7마리, 암컷 7마리)로 다시 품종 번식이 이뤄져 오늘에 이른다.

시추의 역사는 1000년이 넘었고, 정확한 원산지는 티벳이다.

출처 Pixabay

영국 통해 유럽으로 이동
중국에 남아있던 극소수의 시추를 영국인이 자신의 나라로 데려가 서양에서의 번식이 이뤄졌다.

이후 영국은 시추를 다른 유럽 국가로 수출했다. 유럽에 있던 미국 군인이 1940~1950년대에 시추를 미국으로 데려와 미국에도 시추가 많아지기 시작했다.

유명 인사들의 애견
시추는 수많은 유명 인사들의 애견으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유명 인사로는 머라이어 캐리, 비욘세, 빌 게이츠,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등이 있다.

우아함 뒤에 감춰진 활동성
시추는 긴 털로 인한 우아한 이미지 탓에 활동적이지 않은 품종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시추의 몸 근육은 생각보다 단단해 움직임이 민첩하다.

관련기사

시추의 고향, 중국이 아니다?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3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