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atest post 강원 춘천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16일 개장

강원 춘천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16일 개장

by COCO Times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강원도 춘천의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16일 정식 개장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시책으로 지난해 한 달간의 사전 개장을 마무리한 지 약 4개월 만에, 재정비를 거쳐 정식 개장을 맞이하게 됐다.

‘강아지숲’은 강원도 춘천 강촌IC 부근 총 10만여㎡(3만평)에 조성, 국내 반려견 관련 문화시설로는 규모가 꽤 크다. 박물관과 산책로,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동반 카페 등 교육 및 휴식·놀이 공간을 마련했다.
  
‘강아지숲’의 핵심 장소인 박물관에는 선진 반려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될 만한 전문적인 콘텐츠들을 전시했다. 개와 사람의 아름다운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반려견과의 조화로운 삶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들을 제시한다.

주말에는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인 이상의 단체 예약자를 대상으로 전문 학예사가 함께하는 전시 해설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아지숲 운동장

또한 반려견 운동장은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했으며, 반려견들이 산책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대·소형견 구역으로 구분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박물관 옥상과 이어진 동산 내 부스에서는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행동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계절의 이름을 딴 세 곳의 카페에선 ‘강아지숲’을 상징하는 메뉴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반려견이 마시는 음료도 선보인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명절과 매주 월요일은 쉰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1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