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Vet과 함께Vet Diary SKY그룹, 경북대와 강원대에 GE 초음파 기증

SKY그룹, 경북대와 강원대에 GE 초음파 기증

by 기자 윤성철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지난 2011년 경기 부천에서 시작해 전국에 8개 이상의 동물병원 네트워크를 구축한 SKY동물메디컬그룹(대표 천우진)이 최근 경북대와 강원대 수의대 동물병원에 초음파 진단기기 1대씩을 기증했다.

지난 14일엔 경북대 김태환 수의대학장에게<사진 왼쪽>, 13일엔 강원대 김헌영 총장과 김현철 수의대학장에게<사진 오른쪽> 같은 기종의 초음파 기기를 전달했다.

미국 GE헬스케어 Versana Balance 모델로 시가 5천만원에 해당하는 고가 장비다.

SKY동물의료센터 네트워크는 그동안  GE헬스케어의 32채널 CT와 1.5T MRI, 심장초음파기기 등을 사용해왔다.
SKY동물의료센터 네트워크의 공동대표인 오이세 원장이 모교 충남대 수의대 동물병원에서 영상의학을 담당하면서 닦아온 GE헬스케어와의 유대 덕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GE헬스케어는 최근 동물병원계에서 영상 진단장비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흐름을 타고 그동안 공격적 마케팅을 벌여왔다. 
또한 경기-인천-충남-호남-강원-서울 등지로 네트워크 병원을 계속 늘려온 SKY가 향후 강원 및 대구경북에서 네트워크를 더 확장하려는 사전 포석의 하나로도 읽힌다. 
한편, SKY동물메디컬그룹 천우진 대표는 이에 앞서 지난 2017년, 모교인 충남대 수의대 동물병원에 수술대 무영등(시가 800만원 상당)을 기증했었다. 카메라가 내장돼 수술 과정 전체를 촬영하는 기능을 갖춘 무영등이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1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