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Vet과 함께Vet Diary 강선미 교수, “강아지 고양이 안과 진단부터 치료까지” 웨비나

강선미 교수, “강아지 고양이 안과 진단부터 치료까지” 웨비나

by 기자 윤성철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아시아수의안과전문의(AiCVO) 강선미 서울대 교수가 반려동물 안과 질환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실증적인 사례를 들어 특강 한다.

임상 수의사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강의 중의 하나가 바로 수의안과 분야. 전문적이기도 하지만, 최근 반려동물들이 고령화되면서 안과 질환의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서다.

강 교수는 이와 관련, 오는 20일과 27일 두 차례에 걸쳐 수의사 지식나눔 플랫폼 ‘벳채널'(VET Channel)에서 온라인 웨비나(Web+Seminar)를 진행할 예정. 타이틀은 “실제 임상을 통해 알아보는 개와 고양이의 대표적 안과 질환의 진단과 치료’.

그 자신이 서울대 수의대 동물병원에서 임상교수로 매일 환자들을 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강의도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풀어낼 가능성이 크다.

강 교수는 “임상 수의사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마주하게 되는 각종 안과 질환의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기까지 실증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이 같은 내용이 임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그는 서울대 수의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받은 후 2016년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인증의와 2019년 아시아수의안과전문의(AiCVO) 자격을 잇따라 취득했고, 현재 서울대 수의대에서 안과/치과 임상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벳채널도 “그동안 웨비나 수강 수의사들에 설문을 통해 앞으로 수강하고 싶은 강의 주제에 대해 조사한 바 있다”면서 “그 중 수의안과 부분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게 되어 이번 전문의 특강 제4탄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웨비나는 당일 오후 9시부터 벳채널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진행된다. 500명 선착순으로 유료로 참가할 수 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2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