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atest post 강원도 춘천 반려동물 놀이터, 10일 문 연다

강원도 춘천 반려동물 놀이터, 10일 문 연다

by PD Song-Changho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강원 춘천 반려동물 놀이터가 오는 10일 개장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동물보호센터(옛 102보충대 주차장) 내 778㎡ 규모로 조성됐다. 오르기와 내리기, 장애물 넘기 등 놀이시설과 편의시설로 구성돼 있는데, 각각 대형견 놀이터와 중‧소형견 놀이터로 구분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과 겨울철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 이용 요금은 무료지만, 동물등록을 한 반려견만 입장할 수 있다.
이달 한 달간은 매주 토요일마다 반려견 행동교정교실과 반려견 미용교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개장 기념 행사는 10~11일 동물보호센터 앞 주차장에서 열린다. 전문가 상담, 플리마켓, 체험 행사 등이 운영된다.

춘천,  내후년엔 반려동물 플랫폼 센터도 개장 

한편, 반려견 놀이터는 춘천시의 ‘반려동물 도시’ 사업 가운데 하나다. 춘천시는 이와 관련, 반려동물 산업육성의 모든 기능이 집약된 ‘반려동물 플랫폼센터’를 2023년까지 후평산업단지 내에 조성할 계획이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어울리는 펫팸(pet-family)타운도 조성한다. 반려동물 놀이터, 산책로 등이 포함된 50동 규모의 전원 단지를 만드는 사업.

또 동물의약품과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해 나가기 위한 ‘반려동물 종합의료센터’도 수의대가 있는 강원대학교에 2024년까지 신설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2024년까지 반려동물 산업육성 종합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우리나라 ‘반려동물 산업의 메카’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 춘천 동물보호센터에서 열린 반려동물 동행 플랫폼 비전선포식. ©News1

관련기사

공영 반려견 놀이터, 익산에도 춘천에도 대전에도… 바로가기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3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