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Pet과 함께함께가요 “함께 떠나요”… 반려견 동반 울릉도 전세기 뜬다

“함께 떠나요”… 반려견 동반 울릉도 전세기 뜬다

by PD Song-Changho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관광벤처기업 (주)펫츠고트래블’이 오는 19일 반려견 전용 전세기를 띄운다. 사람이 반려견이 나란히 좌석에 앉아 울릉도 상공을 선회하고 돌아오는 무착륙 관광상품.

반려견 동반 여행사 펫츠고(petsgo)는 “국내 소형 항공사 ‘하이에어’(Hi-Air)와 함께 19일 단 한 차례, 서울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동해의 울릉도 상공을 8자 선회한 후 김포로 다시 돌아오는 반려견 전세 항공편을 띄운다”고 5일 밝혔다.

이 전세기는 오전 11시 이륙해 2시간을 비행한 후 오후 1시 김포공항에 다시 착륙한다. 성인 탑승객이 10kg 미만(케이지 포함) 강아지 1마리까지 대동할 수 있다. 소형 비행기라서 선착순 20팀(사람 1명+강아지 1마리)만 승선이 가능하다.

최근 여행을 떠날 때도 반려견도 함께 떠난다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항공사별로 반려견 동반 탑승객을 위한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나 반려견 전세기를 띄우는 것은 국내에서는 최초다.

이번 반려견 전세기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반려견들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띈다. 운송용기(케이지) 안에 넣어 좌석 아래 두었던 기존 탑승 규정과 다르게 반려견을 옆 좌석에 앉혀 함께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즉, 반려견 좌석에 전용 시트를 제공하고 안전 고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하여 비행 중 안전을 확보한 것.

(주)펫츠고트래블 이태규 대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전세기를 띄우게 되었다” 며 “하이에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반려견 전세기를 이용한 제주 동반여행 상품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한 펫츠고는 반려견 동반 버스여행 상품은 물론, 기차여행과 트래킹여행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해온 스타트업. 지난 2020년도에는 한국관광공사 인증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comment
1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