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Pet과 함께이벤트 인명구조견 응원 콘서트, 케이옥션에서 열려

인명구조견 응원 콘서트, 케이옥션에서 열려

by COCO Times
[기사 링크 주소 복사]
【코코타임즈】

인명구조견을 응원하기 위한 ‘명예의 전당’ 콘서트가 28일 서울 케이옥션 본사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초청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콘서트에는 뮤지컬 그리스팀과 가수 김정호, 미라클 보이즈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며 감동을 안겼다.

특히 영화 ‘미스터주’에 출연한 셰퍼드 종의 반려견 ‘알리’도 이날 참석했다. 알리의 견주 김경열 한국인명구조견협회 이사는 “구조견을 훈련하면서 특별히 힘든 점은 없다. 개들은 사람과 친숙해지도록 키우기 때문에 순하다”며 “훈련사로서 사회 봉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패니얼 종의 은퇴한 탐지견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박은이 한국탐지견아카데미 디렉터는 “실종자가 발생했을 때 훈련사와 탐지견은 아무 조건없이 현장에서 봉사를 한다”고 말했다.

지난 1999년부터 구조견협회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온 박애경 한국애견협회 사무총장은 “전국에 구조견 민간훈련사들이 30명 정도 되는데 다들 각자 직업을 갖고 있으면서 봉사를 하고 있다”며 “이런 사람들의 명예와 자긍심이 올라갈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콘서트에서는 송혜경 케이옥션 이사와 노민혁 펫테리토리 대표가 구조견들을 위한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

노 대표는 선물을 전달한 뒤 “인명구조견에 대해 잘 몰랐다가 이번 기회에 알게 됐다”며 “고생하는 구조견들과 훈련사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케이옥션은 네이버 해피빈, 한국인명구조견협회와 함께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인명구조견과 민간훈련사들을 응원하는 ‘알리야 고마워’ 캠페인과 자선경매 ‘굿옥션’을 진행해왔다.

굿옥션은 내달 6일까지 진행된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1 Comment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rackback

[…] 인명구조견 응원 콘서트, 케이옥션에서 열려 […]

1 comment
0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