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헬스백과Cats품종백과 길냥이 아니다냥! 엄연한 품종묘 토이거(Toyger)

길냥이 아니다냥! 엄연한 품종묘 토이거(Toyger)

by 코코타임즈
[기사 링크 주소 복사]
COCOTimes
【코코타임즈】

토이거는 1980년대, 주디 서그덴((Judy Sugden)이라는 사람이 만들어낸 품종이다. ‘토이거’라는 이름은 장난감(Toy)과 호랑이(Tiger)를 합쳐 지어졌는데, ‘애완 호랑이’라는 뜻이다.

실제로 이 고양이를 만들어낼 때, 호랑이 무늬와 비슷한 모양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2000년, 국제 고양이협회인 TICA에 정식 등록됐다.

골격은 큰 편이며, 털 무늬는 전체적으로 고등어 태비이다. 길 고양이 중에는 고등어 태비 무늬가 많기 때문에 이 품종을 잘 모른다면 일반 길 고양이로 착각하기 쉽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일반적인 길 고양이의 고등어 태비어와는 조금 다르다. 토이거는 좀 더 호랑이 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고등어 태비는 고양이 털 무늬 중 하나를 말하는데, 회색 혹은 갈색 계열 털에 있는 검은 줄무늬가 고등어 가시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실제로, 고등어 태비는 호랑이 털과 가장 비슷해서 ‘호랑이 줄무늬’라고 불리기도 한다.

털 무늬는 호랑이 느낌을 주지만, 반전 매력을 지닌 고양이이다.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고 적응력이 뛰어나서 낯선 이와도 곧잘 어울린다. 지능적이고 훈련이 쉬우며, 사람과 산책도 가능하다. 다른 고양이나 동물과도 잘 지내는 편이다.

 

COCOTimes

COCOTimes

[건강 체크포인트]
평균수명은 13년 내외이며, 대체로 건강한 편이다. 종종 비대성 심근증에 대한 위험 우려가 있어서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하다.

[요약]
원산지 : 미국
성격 : 낯가림이 없고 사람을 좋아하며, 영리한 편이다.
몸무게 : 3~6kg

[이미지 출처 : 기사 상단부터 순서대로]
출처1:by Misty Webb, flickr (All Rights Reserved)  http://www.flickr.com/photos/131289937@N06/15869656354/
출처2: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0 comment
1 [기사 링크 주소 복사]

Related Articles